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주목할 만한 메타버스 관련주 리스트

by 2021. 4. 7.

언제부턴가 각종 미디어에서 메타버스라는 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디지털 공간에서 펼쳐지는 또 다른 세상인 메타버스는 코로나로 인해 더욱 각광받고 있는 미래 기술 기반 서비스입니다. 314조 원의 시장규모로 평가받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주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종목은 인기순이 아닌 관련 산업과 보다 더 직접적인 기업을 순서대로 알려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주에 포함되지 않은 종목은 추천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 메타버스 관련주

1. 네이버 (035420)

네이버는 이미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당연히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이 될 VR과 AR 기술력 또한 확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버 Z(구 스노우)에서 개발한 제페토가 엄청난 사용자 수를 확보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메타버스 앱으로 출시 두달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 165개국에서 약 2억 명 이상의 가입자 수를 돌파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정말 놀랍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에 상장한 로블록스와 함께 가장 떠오르는 메타버스 서비스인만큼 사실상 메타버스 대장주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알체라 (347860)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최대 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인공지능 영상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메타버스 앱 제페토의 핵심 기술을 지원하고 있어 메타버스와 직접적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스노우 앱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러운 얼굴인식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이 매우 놀라웠는데 이 기술을 알체라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놀라웠습니다. 현재 기술 수준을 넘어 AR과 VR이 결합된 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핵심적인 기술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이버 외에도 KT, SKT, 한국전력, 삼성전자와 같은 국내의 다양한 기업에 인공지능 관련 사업 협력 및 기술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가 매우 기대됩니다.

 

3. 위지윅스튜디오 (299900)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한 영화 승리호의 CG를 제작한 위지윅스튜디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2021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메타버스 관련 사업 목적을 추가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CG 및 특수효과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 관련 사업으로 확장을 하겠다는 의미인데요.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업과 체감형 콘텐츠 개발 등으로 정관을 변경한 것을 보니 새로운 먹거리로 보고 있는 듯합니다.

 

승리호에서 보여준 CG 기술력이 많은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준 만큼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서도 사용자를 만족시켜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4. 엠게임 (058630)

미국 증시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가 상승 중인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유니티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기업으로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물리엔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엠게임은 웹상에서 구현되는 인터랙티브 3D 기술과 콘솔,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유니티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인기가 많아 시들었지만 열혈강호 온라인을 서비스하기도 했으며 현재 귀혼, 드로이얀 등 새로운 게임 개발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게다가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빅히트 (352820)

미국 종합 미디어 기업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하이브(구 빅히트)는 JYP, YG 엔터테인먼트 등과 함께 네이버 제트의 제페토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단순히 제페토에 투자한 것뿐만 아니라 네이버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팬 커뮤니티 앱인 위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버스는 단순한 스타와 팬의 커뮤니티를 넘어 메타버스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상장 이후 주춤했던 빅히트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팝스타의 영입과 메타버스 관련 호재로 다시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 한빛소프트 (047080)

한빛소프트의 경우 증강현실 관련 게임을 출시해본 경험이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9년과 2020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련주로 분류한 이유는 2016년 중국 VR 콘텐츠 회사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는 것과 2018년 오디션 VR을 출시했던 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메타버스 자체가 아직 자리잡지 못한 시장이므로 한빛소프트의 성장 가능성도 기대해 볼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 와이제이엠게임즈 (193250)

넷마블이 주요 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10개국 이상 200여 개의 스테이션에 VR 게임 및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VR 게임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공동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중국과 미국 게임사와 합작하여 설립한 넷비오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 VR 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다음 모습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라면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이 급등에 영향을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8. 아이엠 (101390)

VR과 AR 사업의 핵심 기술인 레이저 피코 프로젝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가상현실은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즐길 수 있어 시장이 확대된다면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카메라 모듈과 렌즈 모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9. 선익시스템 (171090)

아이엠과 유사하게 AR, VR 장비인 마이크로 OLED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마이크로 OLED는 가상현실 디바이스에도 활용되지만 다른 디바이스에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폴더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데 시장 확대로 인한 수요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10. 칩스앤미디어 (094360)

조금은 다른 기준으로 메타버스와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가상현실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팹리스에 비디오 IP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의 IP 프로바이더 상장사로 2019년 세계 톱 반도체 업체와 비디오 IP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영상 재생에 꼭 필요한 코덱 기술인만큼 가상현실과 관련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 정리한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예측은 아직도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급부상한 서비스인지 아니면 새로운 트렌드의 시장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제가 알려드린 소식은 여러분의 투자 방향에 참고만 하시고 면밀한 분석을 통해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
 

BTS 관련주 공모주 청약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BTS 관련주 공모주 정보 정리 빌보드 Hot 100 2주 연속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BTS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돌이 아닌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BTS 소식에 소속사인 빅

money.kidultschool.co.kr

 

 

미니스탁에서 천원으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국내의 주식 투자 열풍이 매우 높습니다. 국내 주식에 대한 높은 관심만큼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도 많은데요. 오늘은 미니스탁에서 천 원으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money.kidult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