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두세요

by 2022. 3. 18.

체크카드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따라 사용한 금액을 계산하는 기간이 달라집니다. 계획 있는 소비를 위해서는 파악하고 있으면 좋은데요. 여러 카드 중 첫 번째로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직장인이라면 보통 결제일은 월급을 받는 날 또는 그 이후로 설정을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연체하는 것은 신용점수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꼼꼼히 관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래서 알려드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여 과소비를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지금부터 알려드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은 법인카드가 아닌 개인카드에만 적용됩니다. 또한 일시불이나 할부에만 적용되며 단기카드대출과 같은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일 이용기간 (일시불 또는 할부)
1일 전전월 20일~전월 19일
5일 전전월 24일~전월 23일
10일 전전월 29일~전월 28일
12일 전월 1일~전월 말일
15일 전월 4일~당월 3일
20일 전월 9일~당월 8일
23일 전월 12일~당월 11일
24일 전월 13일~당월12일
25일 전월 14일~당월 13일
26일 전월 15일~당월 14일

 

현대카드를 사용하시면서 결제일을 1일, 5일, 10일 중 하나로 지정하셨다면 2달 전에 사용한 금액 부터 결제 금액에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얼마나 사용했는지 계산하기 다소 까다로운 편입니다.

 

결제일을 12일로 지정하면 바로 전월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사용한 금액이 결제금액이 되므로 계산이 쉽습니다. 게다가 많은 회사의 월급날이 10일 또는 25일이므로 잔액이 부족할 위험도 적습니다.

 

다른 날짜로 결제일을 지정해서 이용 중이시라면 현대카드 앱을 통해 쉽게 12일 또는 원하시는 날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요즘은 앱카드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므로 만약 앱이 없으시다면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을 실행한 뒤 첫화면에서 왼쪽 위에 보이는 선 세 개로 된 전체 메뉴 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대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빠른 이용을 위해 가장 위에 있는 검색창을 선택합니다.

 

현대카드 앱 첫화면현대카드 앱 메뉴 검색창
현대카드 앱 전체메뉴보기 - 검색창 선택

 

검색창에 결제일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에 결제일과 관련된 메뉴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중 결제일 변경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현재 지정된 결제일과 변경할 결제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 검색창에 결제일 입력현대카드 앱 결제일 변경하기
검색창에 결제일 입력 - 결제일 변경 선택 후 결제일 지정

 

원하시는 결제일을 선택한 뒤 저장하시면 현대카드 결제일을 원하시는 날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23시 50분부터 24시 10분까지 약 20분 동안은 결제일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는 카드 디자인도 감각적이면서 현대카드 제로와 같이 실적 없이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카드입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미리 잘 확인하셔서 현명한 소비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