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 방문 없이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하는 방법

by 2021. 3. 11.

평소에는 몰랐다가 갑자기 큰돈을 이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사철에 지불해야 하는 보증금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이럴 때 은행에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더욱 난처합니다. 이런 상황을 겪으신 분들을 위해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우리은행-이체한도-증액-방법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이체한도의 경우 특별히 관리하지 않으셨다면 대부분 1회 500만 원 정도입니다. 일상에서는 크게 불편한 수준이 아니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미리 증액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신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미리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은행 방문 없이 이체한도 증액하는 방법이니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우리은행을 포함한 대부분의 은행이 홈페이지를 통한 이체한도 증액은 불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이체한도 조회와 축소만 가능하고 증액의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가능합니다.

 

1. 우리 WON 뱅킹 실행 > 이체 관리 메뉴 선택

우리은행-앱-첫화면계좌관리-입출금-선택이체한도관리-선택
전체메뉴 > 계좌관리 > 입출금 > 이체한도 관리

우리은행의 스마트폰 앱(우리 WON 뱅킹)을 실행한 뒤 로그인합니다. 아래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하세요.

바뀌는 화면에서 계좌관리 > 입출금 > 이체한도 관리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2. 현재 이체한도 확인하기

우리은행-이체한도-확인우리은행-보안매체별-이체한도
우리은행 이체한도 확인 및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그럼 자신의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500만 원으로 확인되네요. 이체한도는 어떤 보안매체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증액할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현재 가장 높은 이체한도로 증액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OTP입니다. OTP는 보안매체의 하나로 접속 시마다 비밀번호가 달라지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수단입니다. 요즘은 디지털 OTP를 스마트폰 설치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OTP가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OTP 등록하기

저의 경우 카카오 뱅크에서 발급한 OTP를 사용하고 있어 등록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OTP가 있는 경우 타행 OTP 등록을 없는 경우 디지털 OTP 등록을 선택합니다.

 

타행기관-OTP-등록OTP-기본정보를-입력합니다
우리은행 OTP 등록

여기서 잠깐 디지털 OTP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디지털 OTP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는 앱으로 스마트폰에서 OT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와 이용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타행 OTP 등록을 선택하여 OTP 기기 정보 및 간편 인증을 거치면 OTP 등록이 완료됩니다.

 

본인인증수단을-선택합니다입력한-OTP-정보를-확인합니다
우리은행 보안매체 OTP 등록

4. 비대면 실명확인 및 이체한도 입력

OTP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처음엔 보이지 않았던 이체한도 증액 메뉴가 생깁니다. 선택한 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을 위한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보안매체-등록-확인비대면실명-확인-절차를-진행합니다신분증-촬영을-통한-추가본인인증을-진행합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비대면 실명확인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자신 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24시간 가능하지만 은행의 시스템 점검 시간인 23:55~00:10분까지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실명확인 절차를 마치면 증액할 이체한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OTP를 보안매체로 등록할 경우 1회 이체한도는 1억, 1일 이체한도는 5억입니다. 최대로 한다고 해서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최대로 설정해줍니다.

 

우리은행-최대이체한도는-1회-1억-1일-5억-입니다우리은행-이체한도-증액이-완료됩니다
이체한도 증액 완료

 

그럼 변경된 이체한도에 대한 정보 안내와 함께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어려운 방법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이체한도 증액은 할 수 없습니다.

 

은행 영업시간인 오후 4시 전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아합니다. 우리은행 영업점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CMCOM0153

 

영업점안내 - 우리은행

 

spot.wooribank.com

만약 영업시간 내에 은행을 방문할 수도 없고 OTP 발급도 어렵다면 스마트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운영시간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라 이용이 용이합니다.

 

 

이체한도 증액 및 OTP 발급 등 보다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시다면 우리은행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은행 고객센터 : 1588-5000 / 1599-5000
  • 키오스크 상담센터 : 1800-5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