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방법 찾으시나요?

by 2022. 3. 19.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현금이 필요해 atm기를 사용했는데 출금한도가 부족해 인출하지 못하시는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간편 결제가 일상이 된 요즘 현금이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계약금, 이사비, 축의금이나 조의금 등 여전히 현금이 필요한 곳이 있어 atm 기를 통해 출금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미리 준비해두지 않으면 부족한 출금한도로 인해 필요한 현금을 출금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액수의 현금이 필요할 경우 자신의 출금한도를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은 출금한도와 이체한도는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인터넷뱅킹을 동해 다른 은행으로 돈을 이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체한도를 체크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 신한은행 atm기를 이용해 현금을 직접 출금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출금한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의 출금한도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atm 출금한도
신한은행 atm 출금한도

 

보통 통장을 개설할 때 아무런 조건을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1회 백만 원, 하루 최대 6백만 원의 현금을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1년 이상 atm기를 이용하지 않으면 출금한도가 70만 원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출금한도가 하향 조정될 경우 문자를 통해 별도로 안내를 하지만 놓치기 쉽습니다. 따라서 출금한도가 하향 조정되었다면 변경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업무는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방법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출금한도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출금한도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신한은행은 여전히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은행 안가셔도 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뱅킹을 사용하신다면 많은 것들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도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하게 신한은행 이체한도

money.kidultschool.co.kr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

자주 사용하는 은행일지라도 계좌이체 한도가 얼마인지는 잘 모릅니다. 평소에는 큰 문제없지만 부동산 거래와 같이 큰돈이 오갈 경우 문제가 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과 변

money.kidult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