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은행 안가셔도 됩니다

by 2022. 3. 19.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뱅킹을 사용하신다면 많은 것들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도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하게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보통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경우는 한도를 축소하기 보다는 증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큰 거래를 위해서는 목돈을 이체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통해 원하는 한도로 증액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

신한은행은 쏠(sol) 뱅킹 앱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는 증액이 아닌 감액만 가능하기 때문에 앱을 사용하실 수 없다면 영업점에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셔야 합니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앱 첫 화면 전체메뉴 선택신한은행 앱 관리 메뉴에서 입출금 선택
신한은행 앱 전체메뉴 - 관리 - 입출금

 

앱을 실행하신 뒤 로그인까지 마쳤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메뉴 중 관리를 선택한 뒤 입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체한도 관리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자신의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화면 아래에 보이는 변경 버튼을 선택한 뒤 원하시는 금액만큼 이체한도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앱 입출금메뉴에서 이체한도 관리 선택신한은행 앱 이체한도 변경
신한은행 앱 이체한도 괸라 -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은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어떤 보안매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OTP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최대 5억 원 까지 증액할 수 있지만 다른 보안매체는 그렇게 높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아무래도 OTP가 현재까지는 보안이 우수한 방법이라 금융사고를 막기위해 그런 것 같습니다. OTP가 없는데 이체한도를 높이셔야 하는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OTP를 발급하시거나 임시 한도 증액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현금이 갑자기 필요한 경우에 atm 출금한도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atm 출금한도 변경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방법 찾으시나요?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현금이 필요해 atm기를 사용했는데 출금한도가 부족해 인출하지 못하시는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신한은행 출금한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

money.kidult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