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뱅크 2% 통장 신청 서두르세요

by 2021. 10. 10.
반응형

편리한 금융 관리는 물론 토스 행운 퀴즈, 만보기 등 다양한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는 토스에서 본격적인 은행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10월부터 정식으로 출범한 토스뱅크는 시작부터 파격적인 혜택들의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직접 신청해 본 토스뱅크 2% 통장과 토스뱅크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현재 토스뱅크 통장 개설, 대출, 카드 발급 등은 전부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토스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사전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설치와 신청부터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신청한 순서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버튼 몇 번만 클릭하면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지금 서두르세요.

 

 

토스뱅크 상품

조건 없는 연 2% 토스뱅크 통장

토스 뱅크의 상품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바로 통장입니다. 어떠한 조건 없이 연 2%(세전)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1개의 통장을 개설해서 적금과 돈 모으기 등 다양한 저축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는 형태입니다.

 

 

2%의 금리가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토스뱅크와 비슷하지만 먼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경우와 비교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 입출금통장은 0.1%, 세이프박스(잔고 보관 서비스) 0.8%로 굉장히 낮은 금리입니다. 1개월 단위로 넣을 수 있는 정기예금이 1.5%로 다소 높지만 그래도 토스뱅크 통장보다는 낮습니다. 적금으로 비교해봐도 조금 낮거나 거의 같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2% 금리의 토스 뱅크가 높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중의 다른 은행 예금상품과 비교해도 적금을 제외하고 아무런 조건없이 2%를 제공하는 곳은 현재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건없이 모든 수수료를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 부분은 다른 은행들도 많이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은행의 경우 급여통장으로 사용할 경우에만 제공되기도 합니다. 혹시 자주 사용하시는 통장이 수수료가 발생된다면 꼭 토스뱅크가 아니더라도 수수료 없는 상품으로 옮기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스 뱅크 사전 신청하기

10월 토스뱅크 출범이 시작되긴 했지만 모든 분들이 바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사전신청을 통해 대기번호를 받고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안정적인 서비스와 대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러 제한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전 신청은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토스 앱을 실행하신 뒤 첫 화면에 보이는 토스뱅크 사전신청을 선택하시면 자신의 대기번호 안내와 함께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의 경우 20만 번 대 였으며 토스뱅크 출범 후 약 4일 후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통장 개설과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기다리시면 금방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토스뱅크 통장 사용법

사전 신청 후 자신의 순서가 되었다면 이제 토스뱅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통장 개설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 앱을 실행한 뒤 첫 화면에 보이는 토스 뱅크를 선택하세요. 

 

 

그다음 상품 소개 화면에서 통장 만들기를 선택한 뒤 자세한 소개 화면에서 만들기 버튼을 한번 더 선택합니다. 자신의 정보를 간단히 확인하고 신분증을 통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바로 통장이 개설됩니다.

 

통장 개설이 완료되면 첫 화면에 보이는 연결한 계좌에서 통장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설된 통장을 선택하면 토스뱅크의 서비스인 토스뱅크카드, 돈 모으기, 토스뱅크 대출을 한 곳에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에 입금하거나 송금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토스뱅크 통장을 선택하면 통장, 모으기, 빌리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가장 왼쪽에 있는 통장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 채우기와 보내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토스 뱅크 통장에 잔고를 채우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채우기를 선택하여 토스에 연결한 다른 계좌에서 간편 이체를 통해 잔고를 채우거나 계좌번호를 통해 직접 입금을 하는 방식입니다. 토스뱅크 통장을 주거래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계좌 연결을 해두는 것이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송금을 하고 싶다면 보내기 버튼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는 방법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금방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통장 우측에 있는 모으기 메뉴를 선택하면 일반 입출금 통장이 아닌 돈을 보관하고 모으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 보관하기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목돈 모으기는 카카오뱅크 적금 상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토스뱅크의 예금, 적금 상품은 모두 연 2% 금리를 동일하게 제공하므로 타 은행 상품과 비교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빌리기 메뉴에서는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 대출,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버튼 한 번 선택하면 신용 점수를 바탕으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에서 공식적으로 내놓은 대출상품의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대출(연소득 이내)  : 최대 2억 7,000만 원 (최저 연 2.76%)
  • 마이너스 통장 : 최대 1억 5,000만 원 (최저 연 3.26%)
  • 비상금 대출 : 최대 300만 원 (최저 연 3.58%)

금융당국의 대출 규제가 있지만 토스뱅크는 이제 막 출범하였기 때문에 규제에서 어느 정도는 자유롭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언제 변동이 있을지 모르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카드

통장 개설을 완료하였다면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스뱅크카드는 총 4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최근 카드사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를 선보이는 것처럼 토스 뱅크 카드도 디자인에 굉장히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카드의 혜택은 매우 단순합니다. 일단 연회비와 실적 조건은 따로 없으며 캐시백의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크게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 등 일상에서 자주 소비하는 영역에서 결제하면 매일 1회 300원씩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만약 5개 영역에서 매일 한 번 이상 결제를 하였다면 하루에 1,500원씩 월 46,500원을 환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1건의 결제 금액이 최소 300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점과 22년 1월 2일까지 제공되는 혜택이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그 외 해외 결제의 경우 3%의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토스뱅크카드의 경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비교했을 때 뚜렷한 장점이라고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의 경우 지급 한도의 제한 없이 평일 0.2% 주말 0.2%의 캐시백이 제공되기 때문에 소비 패턴에 따라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시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는 이제 막 시작한 1 금융권 인터넷 은행입니다. 편리한 사용성은 물론 주식, 대출 등 다양한 금융과 투자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토스의 상장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을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상장 전 알아둬야 할 관련주 TOP 7

2021년 6월 토스뱅크 본인가를 획득하여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의 출범을 앞둔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화제입니다. 최근 출시한 주식 거래도 사전 신청만 60만 명이 넘어 그 인기를 보여주었습니

money.kidultschool.c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