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

by 2022. 2. 1.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

 

자주 사용하는 은행일지라도 계좌이체 한도가 얼마인지는 잘 모릅니다. 평소에는 큰 문제없지만 부동산 거래와 같이 큰돈이 오갈 경우 문제가 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과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체한도는 계좌개설시 기본적인 수준으로 자동으로 책정이 되거나 자신이 설정하게 되어있는데요. 부담이 돼서 생각 외로 낮게 책정되어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한도와 증액하는 방법을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카카오뱅크를 포함한 대부분의 계좌이체 한도는 보안 인증수단에 따라 최대 가능 금액이 달라집니다. OTP를 소지하고 있다면 1회 1억, 1일 5억까지 설정할 수 있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그보다 낮은 금액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급하게 OTP를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중 은행의 경우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임시 증액을 요청할 수 있듯이 카카오뱅크에서도 임시로 이체한도 증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지점이 없으므로 앱에서 신분증과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인증을 거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시 증액과 관련된 방법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하기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뒤 화면 아래에 있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화면과 같이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더보기 화면카카오뱅크 이체/출금 한도변경 메뉴
카카오뱅크 앱 더보기 - 인증/보안 - 이체/출금 한도변경

 

많은 분들이 이체한도 조회와 변경을 이체 메뉴나 계좌 관리 화면에서 찾으시는데 카카오뱅크의 경우 인증/보안 메뉴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이체/출금 한도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화면이 바뀌면 현재 자신의 1회, 1일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하기 버튼을 선택한 뒤 변경할 이체한도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현재 이체한도 화면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화면
카카오뱅크 앱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화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OTP를 사용하신다면 최대 금액으로 이체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그 외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원하는 금액으로 이체한도 증액이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이체한도 조회 화면에 보이는 임시증액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한 뒤 영상통화와 신분증 확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럼 자신이 설정한 기간동안 1회 최대 5억, 1일 최대 20억으로 이체한도 증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 부동산 거래가가 굉장히 높기 때 문에 이 정도 금액은 설정을 해야 큰 문제없이 완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