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부터 비트코인 투자하기(1) - 업비트 입금방법

by 2021. 4. 15.

높아지는 암호화폐 투자 열풍만큼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 업비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데요. 이제 막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업비트 입금방법부터 거래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21년 4월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8천만원을 바라보고 있을 만큼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데요. 높아지는 수익률만큼 위험성도 굉장히 크기 때문에 시작을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유자금을 활용한 분산투자를 한다면 보다 더 성공적인 투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업비트 입금방법

 

암호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주식을 거래하는 시스템인 HTS와 같은 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해서도 쉽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많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저처럼 이제 막 코인 투자를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업비트 입금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업비트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앱을 활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투자하기(1) - 업비트 입금방법

1. 보안인증하기

처음 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입금을 해야 합니다. 업비트의 경우 총 5단계로 나뉜 보안인증을 통해 입금과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케이뱅크 계좌입니다.

 

신규로 개설한 케이뱅크 계좌에 원화를 이체하고 계좌에 있는 금액을 다시 업비트에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케이뱅크 계좌는 먼저 개설하셔도 되지만 어차피 보안 인증 단계에서 개설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업비트 앱에서 내정보를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업비트 앱에서 내 보안등급 확인하는 화면

업비트를 실행하셨다면 하단의 내 정보를 통해 보안등급 메뉴에 접속합니다. 그럼 현재 자신의 보안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3단계까지는 보안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실질적인 거래를 위해서는 4단계까지 필요하므로 안내하는 메시지에 따라 보안인증을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계좌의 경우 그렇게 어렵지 않게 개설할 수 있었는데요. 휴대폰에서 간단한 인증만 해도 쉽게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원활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간편계좌개설은 필수이니 꼭 진행해주세요.

 

 

2. 원화 입금하기

보안인증을 마쳤다면 이제 거래를 위한 입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입출금 메뉴를 선택한 뒤 목록 중에서 원화를 선택합니다. 

 

업비트 앱에서 입출금 메뉴 화면업비트 입금하기 메뉴업비트 입금신청 화면

바뀌는 화면에서 입금하기 버튼을 선택한 뒤 입금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업비트와 연결된 케이뱅크 계좌의 잔액에서 인출되므로 계좌에 있는 금액 내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금 금액을 입력하셨다면 입금 신청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입금신청을 한다고 해서 바로 입금이 되지는 않고 카카오페이 인증과 같은 2차 인증수단을 거친 뒤에 최종 원화로 입금이 됩니다.

 

입금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입출금 메뉴에서 입금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업비트 입금방법

업비트는 pc를 사용하여 거래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업비트를 검색한 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스마트폰 앱과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하면 조금 더 큰 화면에서 거래 및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 업비트에서 입금하는 방법

로그인을 한 뒤 입출금 메뉴를 선택하시면 앱에서 봤던 익숙한 목록이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원화를 선택한 뒤 입금액을 설정하면 쉽고 편리하게 업비트에 원화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원화로 입금이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바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고, 거래시간도 주식과 달리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업비트에서 코인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